머릿 속 잡동사니들

긍정 확언

dune2 2023. 11. 29. 11:54

나는 자존감이 그리 높지 않다. 그래서 자존감에 관한 영상과 책을 찾아보곤 한다. 그럼에도 자존감을 높일 수 있는 법에 대해서 크게 깨달은 것은 없었다. 그러던 중 얼마 전에 한 영상을 보았다. 자존감이 낮은 사람은 오히려 자기 자신을 많이 사랑한다는 것이다. 처음엔 이게 무슨 소리인가 싶었다. 자존감이 낮은 사람은 자신을 사랑하기 때문에 완벽주의 성향을 가지고 있다. 그렇기에 자신이 더 완벽하길 바라는데 완벽하지 않은 자신에게 더 많이 실망하고 자책하게 된다는 것이었다. 그 말을 듣고 나에 대해 생각해 보니 그런 것 같았다.
대부분의 사람들은 다른 사람이 실수하면 그럴 수 있다며 다음에 잘하면 된다고 위로하고 격려해 주지만, 자신이 실수할 때는 왜 그랬지 하며 후회하고 자책하며 자신을 채찍질하고 상처를 준다. 나 또한 그렇다.
영상 속 사람은 자기 자신에게 엄마가 되어주라고 하였다. 엄마의 입장에서 자식에게 함부로 하는 사람을 봤을 때는 우리는 참지 않을 것이다. 하지만 우리는 현실에서는 그렇지 못하다. 그렇기에 나 자신에게 엄마가 되어서 나에게 함부로 대하는 사람들에게 참지 말라는 것이었다. 나는 이 영상을 보고 크게 와닿았다. 다른 사람이 아닌 나 스스로가 소중한 사람임을 알고 부모가 자식을 보호하는 것처럼 나 자신을 소중히 해야 한다.
또 다른 영상에서는 자존감을 높이기 위해 매일 승리하는 아침을 만들라는 것이었다. 매일 아침 일어나서 거울을 보고 '나는 성공할 것이다' 극정확언으로 자기 암시를 하면 효과가 있다는 것이었다. 이 영상은 책 '타이탄의 도구들'에서 나온 방법이라고 소개하였다.
나는 사실 이 책을 이전에 읽어 보았다. 이 책에는 성공하는 부자들은 아침에 이부자리 정리, 명상 같은 자기만의 간단한 모닝 루틴이 있다는 내용을 보았는데 그냥 읽고 지나쳤다.
하지만 이 영상을 보고 나도 매일 긍정 확언으로 성공하는 하루, 나아가서는 성공하는 인생을 만들어봐야겠다!

☆유튜브에서 스윙스 긍정 확언 한 번 보세요. 기분 안좋을 때 보면 기분 좋아져요. 특히 댓글이 진짜 웃김

'머릿 속 잡동사니들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인스타그램 스토리를 읽지 않는 이유  (0) 2024.07.03
자기계발  (0) 2023.12.02